🎮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마인크래프트 베드락에디션에서는 게임 및 월드 설계를 위해 행동팩 및 리소스 팩 활용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고급단계는 스크립트 API 활용이라고 할 수 있죠. 이것은 자바스크립트 코딩을 통한 방법이기 때문에 조금 어렵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창작자 문서에 게임 테스트 API 설명 있습니다.
minecraft/server Module | Microsoft Learn
💻 **스크립트 API 시작하기:**
기본적으로 스크립트 API를 활용하는 것은 코딩이기 때문에 비주얼 스튜디오나 다른 코드 작성 도구 추천합니다.
그중에서도 마인크래프트 전용 작성도구인 브릿지 설치 및 활용 권장해요.
브릿지 다운로드 링크 The IDE for Minecraft Add-Ons | bridge. (bridge-core.app)
bridge.
Voidlands Dimensions Gamemode OneContent Creator #skyblock #hardcore #survival A skyblock like no other.
bridge-core.app
브릿지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것은 다음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https://youtu.be/L2s8-w8HXIk?si=9wK44ZJtQPf_Vd3W
🛠️ **프로젝트 세팅:**
기본적인 셋팅을 알아보겠습니다. 브릿지에서 새 프로젝트 생성할 때 스크립트 API 적용을 위한 필수 설정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그림에 보이는 Beta APIs를 켜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애드온을 적용할 때 월드 설정에서도 실험 기능 및 크리에이터 기능에서 베타API를 활성화해주세요.
📝 **코딩 예제:**
바로 애드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브릿지에서 자바스크립트로 작성된 main.js 파일을 수정해보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콘솔창에 나오는 오류메시지를 보고 적용되는 버전을 확인한 뒤 브릿지의 manifest.json파일의 버전을 수정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 **에디션별 차이:**
교육용 에디션에서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애드온을 내보내기 해서 교육용 에디션에서 실행하면 됩니다.
다만 교육용 에디션에서 게임 테스트 API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추가 애드온이 필요합니다. 다음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
https://youtu.be/F5yvQjhg-y4?si=6MRZlBNTlTkGnj95
🚀 **추가 정보 및 자원:**
앞으로 스크립트API 관련해서는 스티브 코딩 채널을 통한 튜토리얼 및 예제 제공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공식 문서와 챗GPT를 활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내용이 어렵다면 영상보며 따라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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