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RTX조명 받는 에이전트...! 내 월드에 RTX적용하기!"
date: "2025-04-26"
thumbnail: "https://i.ytimg.com/vi/vkM2sFodoJM/hqdefault.jpg"
tags: ["초급", "베드락", "가이드", "롱폼"]
url: "https://www.youtube.com/watch?v=vkM2sFodoJM"
duration: "2:55"
series: "마인크래프트 그래픽 가이드"
episode: 2
difficulty: "초급"
RTX조명 받는 에이전트...! 내 월드에 RTX적용하기!
목차
소개
이 영상은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서 특별한 리소스 팩을 사용하여 일반 월드에도 RTX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기존에는 NVIDIA에서 제공하는 특정 월드에서만 RTX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바닐라 RTX 리소스 팩을 적용하면 직접 만든 월드에서도 RTX의 아름다운 조명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리소스 팩 적용 방법과 코드 커넥션을 통한 에이전트 활용 방법까지 함께 보여줍니다.
주요 내용
1. 바닐라 RTX 리소스 팩 소개
- 일반 월드에서 RTX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리소스 팩
-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과정
- 리소스 팩 적용 시 변화되는 게임 내 그래픽
2. RTX 적용 월드 생성하기
- 새 월드 생성 시 리소스 팩 활성화 방법
- RTX 효과가 적용된 기본 블록 모습
- 밤/낮에 따른 조명 효과 차이
3. 코드 커넥션과의 호환성
- RTX 적용 월드에서의 코드 커넥션 연결 방법
- 에이전트를 활용한 조명 배치 코딩
- 에이전트에 의해 배치된 조명 효과 확인
실습 과정
바닐라 RTX 리소스 팩 다운로드 (00:00-00:50)
- 바닐라 RTX 리소스 팩 소개
- 다운로드 링크 안내
- 리소스 팩 가져오기 과정 설명
새 월드 생성 및 리소스 팩 적용 (00:51-01:20)
- 새 월드 생성 화면에서 리소스 팩 선택
- 바닐라 RTX 리소스 팩 활성화
- RTX 효과가 적용된 기본 월드 생성 확인
코드 커넥션 연결 및 에이전트 활용 (01:21-02:25)
- 코드 커넥션 실행 및 메이크코드 접속
- 에이전트에게 바다 랜턴 배치 명령 실행
- 밤 시간대로 변경하여 RTX 조명 효과 감상
- 랜덤 위치에 바다 랜턴 배치하는 코드 실행 및 효과 확인
마무리 및 응용 방법 (02:26-02:55)
- RTX 효과와 코드 커넥션의 호환성 강조
- 다양한 조명 블록 활용 가능성 소개
- 실습 결과 종합 및 마무리
자주 묻는 질문
Q: 바닐라 RTX 리소스 팩은 어디서 다운로드할 수 있나요?
A: 영상 설명란에 있는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바닐라 RTX 또는 밴더릭스 RTX 리소스 팩으로 검색해도 나옵니다.
Q: 이 리소스 팩을 사용하면 기존 월드에서도 RTX 효과를 볼 수 있나요?
A: 네, 기존 월드를 불러올 때 이 리소스 팩을 활성화하면 RTX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월드를 처음 만들 때 적용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Q: 코드 커넥션을 통한 에이전트 명령이 RTX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나요?
A: 네, 영상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RTX가 적용된 환경에서도 코드 커넥션과 에이전트 명령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오히려 RTX 조명 효과 덕분에 에이전트가 설치한 조명 블록의 효과가 더 아름답게 표현됩니다.
추가 리소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RTX 그래픽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사용자
- 자신이 만든 월드에 RTX 효과를 적용해보고 싶은 사용자
- 코드 커넥션과 RTX 기능을 함께 활용하고 싶은 교육자 및 학생
- 마인크래프트에서 아름다운 조명 효과를 구현하고 싶은 건축가들
관련 튜토리얼
- RTX 베타 하는 법! 저도 해봤습니다. 제 컴퓨터가 견딜 수 있을지....[4K]
- 마인크래프트 RTX 지금 가능합니다! 그래픽카드만 준비하세요!
- 에이전트로 건축하기 - 조명 설계 튜토리얼
실습 코드
# 에이전트 바다 랜턴 설치 코드
# 1. 에이전트 바다 랜턴 들고 이동하면서 설치하기
player.onChat("등설치", function () {
agent.setItem(바다_랜턴, 64, 1)
for (let i = 0; i < 10; i++) {
agent.move(FORWARD, 1)
agent.place(DOWN)
}
})
# 2. 에이전트 랜덤 위치에 바다 랜턴 설치하기
player.onChat("랜덤등", function () {
agent.setItem(바다_랜턴, 64, 1)
for (let i = 0; i < 20; i++) {
agent.move(FORWARD, Math.randomRange(1, 5))
agent.turn(Math.randomRange(LEFT_TURN, RIGHT_TURN))
agent.place(DOWN)
}
})
태그
#마인크래프트
#베드락에디션
#RTX
#리소스팩
#에이전트
#코드커넥션
#메이크코드
#그래픽향상
#스티브코딩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인크래프트 월드 번역하는 법 (1) | 2025.06.09 |
---|---|
건축물 자동 생성' 확장명령블록 공유 (3) | 2025.06.09 |
RTX 베타 하는 법! 저도 해봤습니다. 제 컴퓨터가 견딜 수 있을지....[4K] (0) | 2025.05.27 |
NPC를 상인으로 만들어보자! #마인크래프트가이드 (0) | 2025.05.27 |
NPC 대화창 저기 작은 버튼은 무엇일까? #Shorts (0) | 2025.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