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 워든 2 VS 좀비 100 ] 누가 이길 것인가? 전투시뮬레이터"
date: "2025-04-28"
thumbnail: "https://i.ytimg.com/vi/dQxmfNDid0U/hqdefault.jpg"
tags: ["중급", "베드락", "스크립트API", "소스코드", "설계자", "롱폼"]
url: "https://youtu.be/dQxmfNDid0U?si=gKw8oK2Bi97b2qgO"
duration: "1:33"
series: "스크립트 API 시리즈"
episode:
difficulty: "중급"
[ 워든 2 VS 좀비 100 ] 누가 이길 것인가? 전투시뮬레이터
목차
소개
이 영상에서는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서 스크립트 API를 활용하여 몹(Mob) 간의 전투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특히 워든 2마리와 좀비 100마리의 대결을 통해 전투 시뮬레이터의 작동 원리와 커스터마이징 방법을 알아봅니다.
주요 내용
1. 전투 시뮬레이터 작동 방식
- 몹 종류 선택 (워든, 좀비 등)
- 몹 수량 설정 가능
- 실시간 전투 진행 상황 표시
- 시점 변경 기능 (삽 우클릭으로 조작)
2. JSON 파일 구성 및 설정
- 몹의 공격 대상 설정 (attackable_targets)
- 몹별 특성 설정 방법
- 다양한 몹 조합으로 시뮬레이션 가능
3. 스크립트 API 활용
- main.js 코드를 통한 전투 시뮬레이션 구현
- 사용 가능한 몹 목록 관리
- 전투 결과 처리 로직
실습 과정
전투 시뮬레이터 설정 (00:00-00:17)
- 대결할 몹 선택 (워든 vs 좀비)
- 각 몹의 수량 설정 (워든 2마리, 좀비 100마리)
전투 시뮬레이션 실행 (00:18-00:54)
- 카운트다운 진행
- 액션 바에 남은 몹 수 표시
- 삽을 활용한 시점 변경 방법
전투 결과 및 코드 설명 (00:55-01:33)
- 워든의 승리 확인
- JSON 파일 내 attackable_targets 설정 방법
- 다른 몹 조합으로 확장하는 방법
자주 묻는 질문
Q: 전투 시뮬레이터에 다른 몹을 추가할 수 있나요?
A: 네, 소스 코드에 있는 사용 가능한 몹 목록에 원하는 몹을 추가하고 해당 몹의 JSON 파일을 설정하면 다양한 몹 조합으로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Q: 몹들이 서로 공격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각 몹의 JSON 파일에서 "attackable_targets" 섹션을 수정하여 어떤 몹을 공격 대상으로 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Q: 이 시뮬레이터는 교육용 에디션에서도 작동하나요?
A: 이 시뮬레이터는 베드락 에디션의 스크립트 API를 사용하므로, 베드락 에디션과 호환되는 환경에서 작동합니다.
추가 리소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서 스크립트 API를 배우고 싶은 분
- 몹 간의 전투 시뮬레이션에 관심 있는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
- JSON 파일 편집을 통한 몹 커스터마이징 방법을 알고 싶은 분
- 게임 설계와 애드온 제작에 관심 있는 개발자
관련 튜토리얼
실습 코드
// 아래는 main.js 코드의 일부입니다
import { world, system, BlockLocation, Location, MinecraftBlockTypes } from "@minecraft/server";
const availableEntities = [
"zombie", "skeleton", "creeper", "spider", "warden", "iron_golem", "vindicator"
];
// 전투 시뮬레이션 설정
function setupBattle(entityType1, entityType2, count1, count2) {
// 코드 구현 내용
}
// 액션 바 업데이트
function updateActionBar(team1Count, team2Count, team1Name, team2Name) {
// 코드 구현 내용
}
태그
#마인크래프트
#베드락에디션
#스크립트API
#전투시뮬레이터
#워든
#좀비
#애드온제작
#스티브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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