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C로 물물교환 상점 만들기
명령어 복붙하기
/execute as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9}] at @s run say 썩은 고기가 부족하다…
/execute as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10..}] at @s run say 썩은 고기 10개를 다이아 1개로 바꿨다.
/execute as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10..}] at @s run give @s diamond
/clear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10..}] rotten_flesh 0 10
🍖 썩은 고기를 가지고 있고, 대화 후 썩은 고기와 다이아몬드 교환 가능한 상점입니다. NPC 소환은 명령어 /summon npc 입니다. 교환하고 나서 메시지까지 보여주고 있죠. 사실 메시지가 필요없다면 단 두 줄만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NPC 설정창-고급 설정-버튼을 만들어 명령어를 위의 입력하세요. 🔄 다음 대상 선택인자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tem의 이름을 지정하고 quantity로 갯수를 정하는 것이죠. 10..은 10 이상을 의미합니다.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10..}]
🛠️ execute는 어떤 대상을 선택해서 대신 명령어를 실행하게 합니다. execute로 명령을 실행하는 대상은 NPC와 상호작용하는 플레이어로 선택되었습니다. 그래서 'at @s run give @s diamond' 이렇게 give 명령어를 실행하는 대상은 @s, 플레이어입니다.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다음 영상을 확인하세요.
https://youtu.be/1W3wTc8Vhhc?si=cIEYBwiP3xe_98Iq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PC의 새로운 활용 방법을 알아보자! 마크배그 커맨드해설 (0) | 2025.05.27 |
---|---|
NPC의 새로운 활용 방법을 알아보자! 마크배그 커맨드해설 (0) | 2025.05.27 |
NPC 상인 제작법 (최신 커맨드 내용 반영) (0) | 2025.05.27 |
마크 수업 진행에 꼭 필요한 필수 커맨드를 알아보자.(for 마린이 교육자분들) (0) | 2023.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