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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명령어

NPC 상인 제작법 (execute, hasitem 최신 커맨드 내용 반영)

NPC로 물물교환 상점 만들기

 

 

명령어 복붙하기


/execute as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9}] at @s run say 썩은 고기가 부족하다…

/execute as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10..}] at @s run say 썩은 고기 10개를 다이아 1개로 바꿨다.

/execute as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10..}] at @s run give @s diamond

/clear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10..}] rotten_flesh 0 10



🍖 썩은 고기를 가지고 있고, 대화 후 썩은 고기와 다이아몬드 교환 가능한 상점입니다. NPC 소환은 명령어 /summon npc 입니다. 교환하고 나서 메시지까지 보여주고 있죠. 사실 메시지가 필요없다면 단 두 줄만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NPC 설정창-고급 설정-버튼을 만들어 명령어를 위의 입력하세요. 🔄 다음 대상 선택인자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tem의 이름을 지정하고 quantity로 갯수를 정하는 것이죠. 10..은 10 이상을 의미합니다. 

@initiator[hasitem={item=rotten_flesh, quantity=10..}] 

 

🛠️ execute는 어떤 대상을 선택해서 대신 명령어를 실행하게 합니다. execute로 명령을 실행하는 대상은 NPC와 상호작용하는 플레이어로 선택되었습니다. 그래서 'at @s run give @s diamond' 이렇게 give 명령어를 실행하는 대상은 @s, 플레이어입니다.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다음 영상을 확인하세요.
https://youtu.be/1W3wTc8Vhhc?si=cIEYBwiP3xe_98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