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코딩

PvP에서 죽었을 때 부활하는 방법!


title: "PvP에서 죽었을 때 부활하는 방법!"
date: "2025-04-25"
thumbnail: "https://i.ytimg.com/vi/gQflxwqFkKo/hqdefault.jpg"
tags: ["고급", "베드락", "스크립트API", "소스코드", "설계자", "숏츠"]
url: "https://www.youtube.com/watch?v=gQflxwqFkKo"
duration: "0:43"
series: "스크립트 API 시리즈"
episode: 0
difficulty: "고급"


PvP에서 죽었을 때 부활하는 방법!

목차

소개

이 숏츠 영상은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서 PvP 게임에 적합한 묘비 부활 시스템의 기본적인 작동 방식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스크립트 API를 활용해 플레이어가 사망했을 때 묘비가 생성되고, 관전자 모드로 전환된 후, 묘비를 파괴하거나 관리자 명령어를 통해 부활할 수 있는 기능을 보여줍니다.

주요 내용

1. 묘비 부활 시스템 소개

  • 플레이어 사망 시 사망 위치에 묘비 생성
  • 사망한 플레이어는 관전자 모드로 자동 전환
  • 묘비를 파괴하면 해당 위치에서 부활

2. 관리자 부활 명령어

  • !부활 [플레이어명] 명령어를 통한 관리자 강제 부활 기능
  • 관리자가 특정 플레이어를 즉시 부활시킬 수 있음

3. 멀티플레이어 대응

  • 여러 플레이어가 동시에 사망해도 각자의 묘비 생성
  • 사망한 플레이어끼리는 서로 볼 수 있음

실습 과정

  1. 기능 데모 (00:00-00:20)

    • PvP 전투 중 플레이어 사망 시 묘비 생성 확인
    • 사망한 플레이어는 관전자 모드로 전환됨
    • 묘비 파괴를 통한 부활 과정 시연
  2. 관리자 부활 명령어 (00:20-00:35)

    • !부활 [플레이어명] 명령어를 통한 관리자 강제 부활 기능 소개
    • 관리자가 명령어로 즉시 부활시키는 모습 시연
  3. 다중 플레이어 상황 (00:35-끝)

    • 여러 플레이어 동시 사망 시 각자 묘비 생성 확인
    • 사망한 플레이어끼리 서로 확인 가능한 기능 시연

자주 묻는 질문

Q: 이 기능은 어떤 버전의 마인크래프트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A: 이 기능은 베드락 에디션의 스크립트 API를 활용하므로 최신 베드락 에디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Q: 상세한 구현 방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스티브코딩 채널의 'PvP에서 활용하는 묘비 부활 시스템' 영상에서 더 자세한 구현 방법과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묘비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네, 스크립트 코드에서 아머 스탠드의 설정을 수정하여 묘비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이 기능을 서버에 적용할 수 있나요?
A: 네, 이 스크립트를 포함한 행동 팩을 서버에 적용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PvP 게임 모드를 개발하는 마인크래프트 맵 제작자
  • 스크립트 API의 기능을 빠르게 파악하고 싶은 개발자
  • 서버 운영자 및 PvP 게임 설계자
  • 마인크래프트 게임 메커니즘에 전략적 요소를 추가하고 싶은 분

관련 튜토리얼

실습 코드

// 기본 예시 코드 (전체 코드는 GitHub 또는 상세 영상 참조)
world.events.entityDie.subscribe(event => {
  const entity = event.entity;

  // 플레이어 사망 확인
  if (entity.typeId === "minecraft:player") {
    const player = entity;
    const playerName = player.name;

    // 관전자 모드로 변경
    player.setGameMode(GameMode.spectator);

    // 사망 위치에 묘비 생성
    const deathLocation = player.location;
    const grave = world.getDimension("overworld").spawnEntity("minecraft:armor_stand", deathLocation);
    grave.nameTag = `${playerName}의 묘비`;
  }
});

태그

#마인크래프트 #베드락에디션 #PvP #스크립트API #부활시스템 #게임개발 #스티브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