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5분 완성! 여러 커맨드를 한번에 실행하는 나만의 커맨드만들기 #애드온제작튜토리얼"
date: "2025-04-25"
thumbnail: "https://i.ytimg.com/vi/lNdgBP53HpY/hqdefault.jpg"
tags: ["중급", "베드락", "스크립트API", "소스코드", "설계자", "롱폼"]
url: "https://www.youtube.com/watch?v=lNdgBP53HpY"
duration: "4:20"
series: "애드온 제작 튜토리얼"
episode: 1
difficulty: "중급"
5분 완성! 여러 커맨드를 한번에 실행하는 나만의 커맨드만들기 #애드온제작튜토리얼
목차
소개
이 튜토리얼은 Bridge 에디터를 사용하여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서 여러 명령어를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는 커스텀 커맨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JavaScript 코드를 통해 채팅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여러 명령어가 순차적으로 실행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1. Bridge 에디터 설정
- Bridge 에디터 소개 및 접근 방법
- 행동 팩(Behavior Pack)과 리소스 팩(Resource Pack) 프로젝트 생성
- 마인크래프트 버전 설정
2. 스크립트 API 활용
- JavaScript 기반의 스크립트 작성
- 사용자 정의 커맨드 생성 방법
- 채팅 이벤트 감지 및 명령어 실행 구조
3. 커스텀 커맨드 구현
- 채팅 명령어 인식 시스템 설계
- 여러 명령어를 하나의 키워드로 실행하는 방법
- 간단한 커맨드 확장성 추가 방법
실습 과정
Bridge 에디터 설정 (00:00-01:00)
- Bridge 웹사이트 접속 및 에디터 실행
- 새 프로젝트 생성 및 행동 팩, 리소스 팩 활성화
- 프로젝트 이름 설정 및 마인크래프트 버전 설정
JavaScript 스크립트 작성 (01:00-02:30)
main.js
파일 생성 및 코드 작성- 채팅 이벤트 리스너 설정
- 커스텀 커맨드 키워드와 실행할 명령어 매핑 설정
행동 팩 내보내기 및 적용 (02:30-03:30)
- 프로젝트 내보내기
.mcpack
형식으로 저장 - 마인크래프트에서 행동 팩 활성화
- 실험적 기능 활성화 (스크립트 API)
- 프로젝트 내보내기
테스트 및 확인 (03:30-끝)
- 게임 내에서 커스텀 커맨드 테스트
- 여러 명령어 연속 실행 확인
- 추가 명령어 구현 방법 안내
자주 묻는 질문
Q: Bridge 에디터를 반드시 설치해야 하나요?
A: 아니요, Bridge는 웹 에디터로도 사용할 수 있어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설치 버전을 사용하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작업할 수 있습니다.
Q: 커스텀 커맨드가 작동하지 않을 때 확인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A: 두 가지를 확인하세요. 첫째, 행동 팩이 제대로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둘째, 실험적 기능의 '스크립트' 또는 '게임 테스트 프레임워크'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Q: 자바 에디션에서도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이 튜토리얼은 베드락 에디션의 스크립트 API를 사용하므로 자바 에디션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자바 에디션에서는 function 파일이나 커맨드 블록을 사용해야 합니다.
추가 리소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서 커스텀 커맨드를 만들고 싶은 분
- 여러 명령어를 하나의 키워드로 실행하고 싶은 서버 관리자
- JavaScript 기초 지식을 활용해 게임 확장 기능을 개발하고 싶은 분
- 자신만의 편의성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
관련 튜토리얼
실습 코드
// main.js
import { world } from "@minecraft/server";
// 채팅 이벤트 감지
world.beforeEvents.chatSend.subscribe((eventData) => {
// 명령어 감지 및 실행
const msg = eventData.message;
if (msg === "a") {
eventData.cancel = true; // 채팅창에 표시 안함
const player = eventData.sender;
player.runCommand("say Hey!");
}
if (msg === "s") {
eventData.cancel = true;
const player = eventData.sender;
player.runCommand("say S를 입력했습니다!");
player.runCommand("give @s apple");
}
if (msg === "d") {
eventData.cancel = true;
const player = eventData.sender;
player.runCommand("weather thunder");
}
});
태그
#마인크래프트
#애드온제작
#스크립트API
#커스텀커맨드
#브릿지에디터
#베드락에디션
#게임개발
#자바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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