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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코딩

5분 완성! 여러 커맨드를 한번에 실행하는 나만의 커맨드만들기 #애드온제작튜토리얼


title: "5분 완성! 여러 커맨드를 한번에 실행하는 나만의 커맨드만들기 #애드온제작튜토리얼"
date: "2025-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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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s: ["중급", "베드락", "스크립트API", "소스코드", "설계자", "롱폼"]
url: "https://www.youtube.com/watch?v=lNdgBP53HpY"
duration: "4:20"
series: "애드온 제작 튜토리얼"
episode: 1
difficulty: "중급"


5분 완성! 여러 커맨드를 한번에 실행하는 나만의 커맨드만들기 #애드온제작튜토리얼

목차

소개

이 튜토리얼은 Bridge 에디터를 사용하여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서 여러 명령어를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는 커스텀 커맨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JavaScript 코드를 통해 채팅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여러 명령어가 순차적으로 실행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1. Bridge 에디터 설정

  • Bridge 에디터 소개 및 접근 방법
  • 행동 팩(Behavior Pack)과 리소스 팩(Resource Pack) 프로젝트 생성
  • 마인크래프트 버전 설정

2. 스크립트 API 활용

  • JavaScript 기반의 스크립트 작성
  • 사용자 정의 커맨드 생성 방법
  • 채팅 이벤트 감지 및 명령어 실행 구조

3. 커스텀 커맨드 구현

  • 채팅 명령어 인식 시스템 설계
  • 여러 명령어를 하나의 키워드로 실행하는 방법
  • 간단한 커맨드 확장성 추가 방법

실습 과정

  1. Bridge 에디터 설정 (00:00-01:00)

    • Bridge 웹사이트 접속 및 에디터 실행
    • 새 프로젝트 생성 및 행동 팩, 리소스 팩 활성화
    • 프로젝트 이름 설정 및 마인크래프트 버전 설정
  2. JavaScript 스크립트 작성 (01:00-02:30)

    • main.js 파일 생성 및 코드 작성
    • 채팅 이벤트 리스너 설정
    • 커스텀 커맨드 키워드와 실행할 명령어 매핑 설정
  3. 행동 팩 내보내기 및 적용 (02:30-03:30)

    • 프로젝트 내보내기 .mcpack 형식으로 저장
    • 마인크래프트에서 행동 팩 활성화
    • 실험적 기능 활성화 (스크립트 API)
  4. 테스트 및 확인 (03:30-끝)

    • 게임 내에서 커스텀 커맨드 테스트
    • 여러 명령어 연속 실행 확인
    • 추가 명령어 구현 방법 안내

자주 묻는 질문

Q: Bridge 에디터를 반드시 설치해야 하나요?
A: 아니요, Bridge는 웹 에디터로도 사용할 수 있어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설치 버전을 사용하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작업할 수 있습니다.

Q: 커스텀 커맨드가 작동하지 않을 때 확인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A: 두 가지를 확인하세요. 첫째, 행동 팩이 제대로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둘째, 실험적 기능의 '스크립트' 또는 '게임 테스트 프레임워크'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Q: 자바 에디션에서도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이 튜토리얼은 베드락 에디션의 스크립트 API를 사용하므로 자바 에디션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자바 에디션에서는 function 파일이나 커맨드 블록을 사용해야 합니다.

추가 리소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서 커스텀 커맨드를 만들고 싶은 분
  • 여러 명령어를 하나의 키워드로 실행하고 싶은 서버 관리자
  • JavaScript 기초 지식을 활용해 게임 확장 기능을 개발하고 싶은 분
  • 자신만의 편의성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

관련 튜토리얼

실습 코드

// main.js

import { world } from "@minecraft/server";

// 채팅 이벤트 감지
world.beforeEvents.chatSend.subscribe((eventData) => {
  // 명령어 감지 및 실행
  const msg = eventData.message;

  if (msg === "a") {
    eventData.cancel = true; // 채팅창에 표시 안함

    const player = eventData.sender;
    player.runCommand("say Hey!");
  }

  if (msg === "s") {
    eventData.cancel = true;

    const player = eventData.sender;
    player.runCommand("say S를 입력했습니다!");
    player.runCommand("give @s apple");
  }

  if (msg === "d") {
    eventData.cancel = true;

    const player = eventData.sender;
    player.runCommand("weather thunder");
  }
});

태그

#마인크래프트 #애드온제작 #스크립트API #커스텀커맨드 #브릿지에디터 #베드락에디션 #게임개발 #자바스크립트